• 즐겨찾기 추가
  • 2024.06.19(수) 09:41
  • 광주광역시교육청, ‘2024 일곡마을청소년월드컵’ 개최
  • 지역 3개 중학교, 청소년 교류를 통해 연대와 존중의 문화조성 기대
  • 2024년 05월 19일(일) 14:28
광주광역시교육청, ‘2024 일곡마을청소년월드컵’ 개최
일곡마을청소년월드컵추진위원회는 지난 17일 일곡제1근린공원에서 지역의 3개 중학교 학생 및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일곡마을청소년월드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일곡중학교·일동중학교·일신중학교가 축구를 통해 지역 청소년의 문화·체육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행사를 마련했고, 올해는 행사 추진위원회와 광주광역시 북구가 공동으로 주최해 ‘2024 일곡마을청소년월드컵’가 열렸다.

추진위원회는 참가학교 교장, 학생회장, 학부모회장을 당연직 추진위원으로 하고, 지역사회 위원 6명을 위촉하여 행사 추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갖췄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세 학교 학생들은 축구 경기를 통해 열띤 경쟁을 펼쳐 남자 축구는 일동중학교가 여자 축구는 일곡중학교가 우승을 거뒀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일곡동주민자치회, 광주인(iN)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일곡전환마을네트워크, 일곡햇빛발전협동조합, 한실마을전래놀이회, 한살림광주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일곡중학교학부모회, 일동중학교학부모회, 일신중학교학부모회가 협력단체로 함께 했다.

마을과 지역의 기관과 단체가 뜻을 모아 행사를 도왔는데,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우승 시상 지원을, 무등정신건강의학과의원은 응급 부스 운영을, 일곡동주민자치회는 우승 깃발을 제작해서 기증했고, 광주인(iN)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생수 1,000개를 후원했다. 광주광역시축구협회는 심판진을 파견하고, 경기물품을 지원했으며, 슬로우시티카페는 학생들을 위한 간식 일부를 후원했다.

일동중학교 임유현 학생회장은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 온 보람이 있고, 더 많은 학교가 참여하고 교류하는 행사로 발전했으면 하고, 안 보이는 곳에서 많은 힘을 써주신 각 학교 학부모회와 학생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이 행사가 계속 됐으면 하는 바람을 밝혔다.

일신중학교 임수연 학부모회장은 “학부모들이 함께 모여 학생들의 간식을 직접 준비하면서 힘도 들었지만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것을 보니 보람이 느껴지고 앞으로도 이런 지역의 축제에 학부모로서 함께할 일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곡중학교 김주신 교장은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함께하며 우정과 추억을 쌓고 마을공동체의 일원임을 느낄 수 있는 멋진 행사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성진 추진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의미 있는 행사를 열게 되어 기쁘고, 공동 주최해주신 문인 북구청장님과 관심을 가지고 격려해주신 이정선 교육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청소년들이 문화·체육 교류를 통해 서로 존중하고 연대하는 공동체 정신을 지닌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일곡마을청소년월드컵을 통해 마을교육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6월 8일 오후 2시에 이번 일곡마을청소년월드컵에 참여한 학생들을 초청해서 이야기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기백관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