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2.08.19(금) 19:55
  • 이정선 광주교육감 기자회견
  • 2022년 07월 14일(목) 08:00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정선 [교육청제공]
사랑하고 존경하는 광주교육가족과 광주시민 여러분!
광주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해 주시는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정선입니다.

지난 선거과정을 통해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광주시민과 교육가족의 기대와 희망을 잘 알고 있기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4년간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새롭게 추진되는 정책에 대해 시민들과 교육가족들은 기대감과 함께 우려의 마음도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추진하는 과정 속에 진통도 있을것입니다.
이러한 진통은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성장통이라 생각하며 관계된 분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격려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교육감으로 취임하며 광주교육의 비전을‘혁신교육을 넘어 포용교육으로 미래 인재 육성’으로 정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첫째,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 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아이들의 꿈은 다양하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한 실력도 다양합니다.

공부를 원하는 학생에게는 더 깊이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취업을 원하는 학생에게는 미래기술을 반영한 직업교육을 실시하며,새로운 교육을 원하는 학생에게는 다양한 대안교육으로 각자 꿈꾸는 미래의 삶이 현실이 되도록 다양성을 담아 모든 아이들의 실력을 키우겠습니다.


둘째,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학생의 꿈에 초점을 맞춘 광주진로진학교육원을 조직해 운영하고,학생 개별 대입 전문 디렉터 양성과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서비스를 통해 학생 특성에 맞는 진로진학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셋째,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AI 중점도시 광주에 걸맞게AI를 비롯해 4차산업혁명기술을 학교교육에 도입하고,에듀테크를 활용한 최첨단 미래교육으로 광주학생들을 미래인재로 키워내겠습니다.

넷째,
광주교육이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학생들이 처한 환경 때문에 꿈이 작아지지 않도록차별과 편견을 없애고교육의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하겠습니다.

학생교육비 ‘꿈드리미’를 학생 1인당 연간 100만 원씩 단계적으로 지급하여교육복지 예산의 즉시성과 효과성을 높이겠습니다.

다섯째,
모두가 주인되는 상생교육을 구현하겠습니다.

광주시민과 학교구성원 등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광주와 함께 성장하는 광주교육을 만들겠습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주체적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하고,학교자치를 통해 학교구성원이 교육을 주도하며, 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겠습니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설치 운영 및 ‘100인 100분 토론회 개최’등광주시민이 참여하고 함께 만드는 교육협치의 과정을 통해시민의 생각으로 광주교육을 변화시키며 광주와 광주교육을 함께 키우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광주교육가족 여러분!
광주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해 주시는 언론인 여러분!
앞으로 주어진 4년동안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모든 아이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온 힘을 쏟아 교육감직을 수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13일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정선
이문수기자 zkj0000@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